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몽골 여행 준비 : 몽골 지형 및 치안, 음식 알아보기

by 현코코 2023. 2. 13.
반응형

몽골치안

오늘은 몽골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들을 위한 여행정보를 정리하고자 한다. 몽골 치안과 전통문화를 위주로 알아보겠다.

 

몽골의 지형

몽골은 독립국가로 중앙아시아 내륙에 위치하고 있다. 북위 41도와 52도, 동경 88도와 120도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북으로는 러시아와 3543km에 걸쳐 국경을 접하고 있고, 나머지 방향으로는 중국과 접경을 하고 있다.

몽골은 세계에서 8번째로 가장 큰 영토를 가지고 있지만, 인구수는 300만 명 정도로 인구밀도가 낮은 국가이다.

몽골의 수도는 울란바토르이다. 대륙성 기후로 불리는 몽골은 겨울이 길고 여름이 짧다. 

울란바토르의 1월 평균 기온은 -40도이며, 7월의 평균 기온은 약 17도이다. 봄에는 황사가 많다.

몽골의 겨울은 주로 설빙이 목초지를 덮기 때문에, 방목이 불가능하다. 만약 다른 지역으로 가축을 이동시키지 못했을 경우, 비상용 사료를 준비하지 않는다면 가축들이 굶어 죽을 수 있다.

 

몽골 안전과 치안

몽골 치안은 상대적으로 좋은 편에 속한다. 몽골에서 발생하는 범죄는 대게 폭력범죄는 아니다. 다만, 사람들이 많이 밀집되어 있는 곳에서는 절도나 금품갈취등이 종종 일어난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포함해 무리를 지어 다니며, 돈을 요구하기도 한다. 절도의 경우, 여권과 지갑을 노리니 주의가 필요하다.

지폐 뭉치는 공공장소에서 꺼내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며, 호텔 방 안에서 정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우선적으로 사막횡단, 낙타 타기, 스케줄에 없는 항공편 이용하기 등 활동을 하기 전에 보험 담보 범위를 꼭 확인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모든 예약은 추천받은 여행사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몽골 여행 중 응급상황시 대처 요령

  • 여권이 분실된 경우

여행 전, 여권 사본을 준비해 두고, 여권 사진을 3장 챙겨두는 것이 분실 시 가장 빠르게 여권을 재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우선, 여권을 분실했을 때에는 몽골 대사관(tel : 9911-4119)으로 연락을 취해야 한다.

대사관에서 재 발급을 받을 경우, 여권용 사진 1장, 운전면허증 혹은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가면, 일회용 여권을 즉시 발급해 준다. (단기 여행자의 경우에 한정한다.)

 

몽골의 전통음식

몽골인들은 여름에 대부분 유제품을 먹는다. 여름에 한 해중 유제품이 가장 풍부하게 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양, 염소, 소, 말등을 이용하여 크림, 버터, 치즈를 만든다. 

삶은 고기요리는 몽골의 대표 음식이다. 주로 양고기를 즐겨 먹는데, 내장을 포함한 양 반마리 정도까지를 통째로 큰 통에 넣고 끓인다. 이렇게 준비된 고기는 뼈를 발라가며 먹는다. 

그리고, 고기나 야채 육수와 밀가루로 만든 만두(반슈)가 들어가는 수프도 유명하다. 양고기를 넣은 만두의 경우, 튀긴 만두(후슈우)와  찐만두(부우즈)로 만들어 먹는데 육즙이 진해 많은 여행객들이 찬사를 보낸다.

 

몽골의 전통음료로는 나무사발에 중국산 찻잎을 조금 떼어서 우유와 버터, 소금, 밀가루 등을 넣고 같이 끓이는 밀크티가 있다. 또한, 커다란 가죽 가방 안에 담에 게르 안에서 발효시킨 마유주도 있다. 살짝의 알코올 성분이 있다는 점을 참고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